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펭귄의 생활꿀팁 입니다. 저는 요새 친환경에 관심이 많은데, 독한 세제보다는 EM세제 또는 쌀뜨물을 이용하거나 베이킹소다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과탄산소다" 란 게 있더라고요. 그래서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락스, 욕실세제 보다는 강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먼저 과탄산소다 파는곳 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형마트, 대형매장에 가면 구입 할 수 있어요. 그렇지 않다면 집에서 인터넷 으로 과탄산소다 파는곳 또는 과탄산소다 검색하면 바로 간편하게 주문 할 수 있고요. 





과탄산소다는 살균, 표백이 베이킹 소다보다 더 강력하게 작용한다고 합니다. 과탄산소다 사용법 얼룩 및 찌든 때에 사용 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 비율이 모두 다르게 사용됩니다. 세탁에 사용 될 때 일반세제와 베이킹소다 그리고 과탄산소다를 1대 1대 1 비율로 함께 넣어서 세탁합니다. 세탁기를 청소 할 때도 사용이 됩니다.





세탁기에 과탄산소다를 넣고, 최고수위로 물을 채웁니다 그리고 세탁하는 대로 하시면 찌꺼기가 나온다고 해요. 때가 불어서 한결 나은 상태에서 세탁하실 수 있어요. 흰옷 면티 삶을 때 과탄산소다 넣고 삶으시면 때가 빠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은 물에 닿지 않게 해주시고, 액체와 혼용하여 밀폐된 용기에 보관하시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터질수 있기도 하고, 과탄산소다 사용할 때 주의사항을 꼭 모두 찾아보시고 활용하셔야 합니다. 펭귄은 사용할때만 잠깐잠깐 쓰고 가루로 보관합니다. 과탄산소다 파는곳 및 사용법 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물 안닿게 잘 보관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