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및 순서




안녕하세요 펭귄의 생활꿀팁 오늘은 인터넷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및 순서를 알아볼거예요. 주민등록 등본은 생활 속에서 가끔씩 필요한데요. 마트 같은 곳 보면 무인발급기도 있고, 동사무소에 가면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기도 해요. 그렇지만!? 그 곳까지 가지 않아도, 주민등록등본 발급은 정말 어렵지가 않습니다. 노트북과 프린터 그리고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오케이예요. 그럼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는지, 순서대로 알아볼게요. 시작합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인터넷 주민등록등본 발급"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만 치셔도 돼요. 


1) 주민등록등본 검색 > 민원신청하기



2) 공인인증서 로그인

3)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 신청하기 클릭



4) 프린터 선택 > 민원신청계속



5)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선택사항 체크 > 민원신청하기



땡땡땡! 끝입니다. 인터넷 주민등록등본 발급 정말 쉽죠? 방법 순서만 잘 클릭하시면 발급이 가능하세요. 오늘은 펭귄과 함께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해봤어요. 오늘 마무리 잘하시구요. 내일도 좋은하루 시작하세요. 그리고 감기 조심하시구요. 한파가 계속 되는 것 같습니다. 펭귄은 여러분의 공감에 힘을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