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의 지혜/여러가지

2018년 입춘 첫번째 절기

남극탐험펭귄 2017. 12. 15. 17:52


안녕하세요. 펭귄입니다. 오늘은 정말 기대되는 2018년 새해! 첫번째 절기! 첫 절기! 입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총 24절기가 있는데요. 처음 시작하는 절기예요. 날씨는 춥지만 봄이 시작 된 느낌이라서 입춘이 되면 뭔가 마음부터 따뜻해 지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입춘에 속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거예요. 





24절기는  입춘, 우수, 경칩, 춘분, 청명, 곡우 그리고 여름 입하 소만 망종 하지 소서 대서 그리고 가을 입추 처서 백로 추분 한로 상강 그리고 겨울 입동 소설 대설 동지 소한 대한 이렇게 있는데요. 그 중 첫번째 입춘(立春)은 한자로 설입, 봄춘. 이렇게 입춘이라고 합니다. 24절기는 태양의 황도상 위치에 따라서 계절적 구분을 하기 위해서 만들었고, 황도에서 춘분을 기점으로 15도 간격으로 점을 찍어서 나타낸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자료는 네이버 두산백과 입니다. 





과거부터 첫 시작을 알리는 절기이기 때문에 농사에 관련된 행사들이 많이 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입춘이 되면 한해 시작의 좋은 일(길운)을 기원하며 "입춘대길"을 문에 써놓기도 해요. 







예로부터 시작을 뜻 깊게 생각하고, 봄을 반갑게 맞이했네요. 2018년 새해에도 원하시는 일들 잘 되시고, 입춘! 봄처럼 따뜻한 날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항상 처음이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모두 미리미리 계획 세우고 2018년 입춘 맞이하도록 해요. 감사합니다. 펭귄은 여러분의 공감을 통해 힘을 얻습니다.